알림마당공지사항
 
작성일 : 16-05-13 11:35
학교폭력 통합지원 2016년 3월 사례판정회의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827  

학교폭력SOS지원단에서는 2016년 3월동안 논의된 통합지원 주요지원 사례에 대한 지원과 향후 사후관리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2016년 3월에 접수된 사례는 총 3사례로써, 사례별로 지원 가능한 영역 외 추후 지원이 가능한 범위에 대해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A사례는 2016년 2월에 접수된 학교폭력(신체폭행)사례로 대상 청소년이 놓인 학업중단상황과 가출 위기를 고려한 맞춤형 통합지원 판정이 논의되었습니다.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대상자 및 대상자 가정의 위기를 진단하고 근본적인 회복과 치유를 조력할 수 있는 다차원적인 대책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B사례는 2016년 2월에 접수된 사례 대상 청소년은 장기간동안 당한 학교폭력(괴롭힘) 상황에 노출되어 있었습니다. 대상 청소년이 가장 급하게 받고 싶어하는 도움을 중심으로 학교폭력 피해 상황에서 회복하고 치유할 수 있는 방안이 논의되었습니다. C사례는 2016년 3월에 접수된 위기 청소년 사례로 학업중단 상황에서 대상자가 원하는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통합지원 사례판정회의를 통해 논의된 사례 대상자의 학교폭력 위기상황 및 학업중단 상황으로부터 회복과 치유 및 자립을 도모할 수 있는 다차원적인 지원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학교폭력 위기상황에 놓인 청소년 및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교폭력 피·가해 청소년들은 청예단의 ‘통합지원’을 통하여 학교폭력 위기 상황에서 회복되고 치유될 수 있는 심리·의료·학업·생활·장학 지원 등의 논의가 가능합니다. 학교폭력 피·가해 청소년 및 가정의 직접 신청뿐만 아니라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 대상자 추천을 통한 신청 접수도 가능하오니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재) 푸른나무 청예단 학교폭력SOS지원단 상담원 최난이

문의처 [통합지원 담당자 최난이: 070-7165-1093 / 이메일: jikim164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