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공지사항
 
작성일 : 16-05-27 16:02
2016년「학교폭력 화해·분쟁조정 운영기관」협약 진행의 건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273  
  협약식1.jpg

 협약식2.jpg

2016학교폭력 화해·분쟁조정 운영기관협약 진행의 건

 

일 시 : 2016. 5. 26. ()

장 소 : 대구광역시교육청

내 용 : 2016학교폭력 화해·분쟁조정 운영기관협약 진행


()푸른나무 청예단과 대구광역시교육청은 2016526() 대구광역시교육청 회의실에서 학교폭력 화해분쟁조정 지원 운영을 위한 운영기관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푸른나무 청예단 문용린 이사장과 대구광역시교육청 우동기 교육감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실무자들이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학교폭력 전문 민간단체인 푸른나무 청예단은 본 사업을 통해 전국의 학생, 학부모, 학교측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으로 인한 갈등이 자칫 분쟁으로 확대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학생 간 교우관계 개선 위한 공감적회복적 화해조정, 전문적중립적 분쟁조정, 원만한 문제해결을 위한 갈등관리코칭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학교폭력 발생 후 학생 간의 갈등해결을 위한 맞춤형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공감능력 향상 및 소통기회를 제공하고 손상된 관계를 회복하고자 하며, 또한 관계자 간의 분쟁 발생 시 각자의 욕구 수준을 탐색하고, 상호간의 이해 및 인식능력을 향상시켜 분쟁으로 확대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하며, 나아가 학생들의 회복과 치유, 학교적응, 재발방지에 기여하고자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대구교육청 또한 푸른나무 청예단이 추진하는 사업 내용을 적극 홍보하고 효과적 사업 추진을 위한 여건 조성 및 자문 등 행정적인 절차를 지원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3주체가 학교폭력으로 인한 갈등 및 분쟁을 예방하고 나아가 평화롭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청예단이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적극적인 홍보 및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 학교폭력SOS지원단 분쟁조정팀 임수정 상담원 / 070-7165-1072